회원가입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치동 논술학원 강사가 직접 대면첨삭 진행

Profile
메이드관리자

KakaoTalk_20210507_204724633_15.jpg

논술.jpg

 

수업의 특징

소수정예로 강사가 직접 답안지 대면첨삭 및 질의응답

 저희 대치동 논술학원 수업의 가장 주된 특징은 수업을 하는 논술선생님이 직접 학생들과 일대일로 답안지를 대면첨삭을 하고 궁금한 부분이 있는 경우 질문도 잘 받아주며 관리를 잘해준다는 것에 있습니다. 내신이 좋지 않아서 학생부 전형으로 대학교를 들어가기 힘든 학생들은 보통 수능과 논술을 같이 가져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방학을 이용해서 논술수업을 들어보려고 하는데 10년 넘게 학교시험만 공부를 하는 것에 익숙한 대부분의 학생들은 논술답안지 작성 조차 쉽지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모의고사 1등급이 나오는 상위권 학생이라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10~15명 정도의 소수정예로 선생님이 수업뿐만 아니라 답안지 작성하는 요령을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학생이 답안지를 작성할 때 안좋은 표현과 습관이 있는 경우 그것을 짚어주면서 고쳐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막연하고 멀게만 느껴지던 대치동 논술학원 수업이 좀 더 편하고 쉽게 느껴지도록 해주며 나중에는 논술전형으로 입시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처음 논술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추천

 저희는 시대인재나 여상진 같은 대형 대치동 논술학원이 아니고 소수정예로 수업을 하는 곳으로는 가장 알려진 학원입니다. 엄기엽, 김철생, 양흥모, 현승엽 선생님들이 수리논술과 인문논술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경험이 많고 강의력과 관리력이 좋은 검증된 선생님들입니다. 메가스터디, 미래탐구, 스카이에듀 등 대형학원 경험이 많은 베테랑들입니다. 또한, 성격이 꼼꼼하고 학생들 한명한명 소중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학생이 성공적인 수험생활을 하여 꼭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하기를 간절하게 바라는 분들이기 때문에 학생들 입장에서는 선생님들이 믿고 올해 수능과 논술시험을 준비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 것입니다. 

 그리고 여태까지 한번도 접해보지 못했던 논술수업과 답안지 작성에 대해 걱정, 불안감, 막연함 등을 느끼는 학생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대형학원에서 여러명이서 수업을 듣고 첨삭된 답안지를 받거나 대학생 조교쌤들에게 첨삭을 받아서 수업을 하는 선생님과 거리감이 있게 관리를 받는 것보다는 가까이서 직접 관리를 받고 편하게 답안지 첨삭과 질문을 하길 원하는 학생들이 저희 학원을 많이 찾아주고 있습니다. 저희 학원 시스템도 그런 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소수정예로 가장 최적화되게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매년 주변에서 소문을 듣고 오고있는거 같습니다. 

학생들이 답안지 작성을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수업

 논술은 학생이 문제를 풀고 나서 그것을 답안지에 서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만 풀어왔던 내신과 수능수업과는 조금 성격이 다릅니다. 그리고 이 부분이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대치동 논술학원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논술에 나오는 개념을 정확히 익히고 연습하는 것과 채점위원이 원하는 방향대로 답안지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사실 개념을 정리하는 것은 인터넷강의만 들어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들이 바싼 돈을 내고 수업을 듣는 이유는 자기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피드백을 받고 답안작성을 제대로 하는 것을 배우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원의 논술수업은 이런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들

수업은 언제부터 듣는게 좋나요? 수업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요?

 논술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한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수능공부가 제대로 되어 있어야 논술수업을 듣는게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3등급 이상 되어야 논술수업을 들을 수 있다"라고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수학이나 국어가 3등급이 안되는 경우에는 우선 수능공부 위주로 진행하시다가 나중에 6월 평가원 결과를 보고 나서 3등급 이상이 되면 여름방학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세부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겨울방학에 시작을 하면 좋은 학생들은 수리논술 기준으로 얘기를 하면 모의고사 1~2등급 정도로 수능기출문제를 최소한 1-2번은 이미 봤어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리논술 기출문제에 나오는 개념들도 이해하기 편하고 어려운 내용과 문제까지 부담없이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등급 정도의 학생들은 겨울방학에 수업을 들어도 되지만 자기자신이 판단하기에 계속 들었을 때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냉정하게 생각해보고 결정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4등급 이하의 학생들은 논술보다는 우선 수능공부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치동 논술학원에 가장 많이 신규생이 오는 시기는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입니다. 6월 모의고사를 보고나서 논술을 시작해야 수능 전 논술파이널과 수능 후 논술파이널 시험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얘기를 해드린 것처럼 수능공부가 이미 되어 있는 학생들은 겨울방학 때 시작하면 상당히 유리합니다. 반대로 6월 모의고사 성적이 4등급 중반 아래라고 하면 우선 수능공부 위주로 했다가 9월 평가원 끝나고 나서 파이널 위주로 논술수업을 듣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입학을 해도 되나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중간에 입학해도 수업을 듣는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수리논술 기준으로 얘기를 드리자면 출제될 수 있는 주제가 대략 12가지 정도가 되는데 각기 독립된 주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1번 주제를 저번 수업에 안들었다고 해서 2번 주제를 듣지 못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치동 논술학원에 중간에 입학을 했는데 7번 주제가 나가고 있다고 하면 12번 주제까지 진도를 나가면 다시 1번 주제로 돌아와서 다시 12번 주제로 반복적으로 나가기 때문에 상시입학이 가능한 것입니다. 같은 주제를 여러번 반복해야 더욱 완벽하게 자기껄로 완성할 수 있고, 같은 주제를 다양한 학교의 기출문제로 반복을 하기 때문에 여러번 연습을 하다가 보면 분명 나중에 논술시험장에서 익숙한 문제를 보게 되면 빠르고 정확하게 논술답안지를 제대로 적을 수 있을 것입니다. 

 

KakaoTalk_20210507_204020920_04.jpg

KakaoTalk_20210528_155011415.jpg

 

Profile
메이드관리자
레벨 3
940/1440
21%
서명이 없습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